뉴스 > 뉴스
  • Xbox 마켓플레이스 뒤져보니 오버워치 'GOTY' 에디션이?
  •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입력 2017-05-13 16:31:18

  • ▲ 데이터마이닝을 통해 유출된 '오버워치' GOTY 에디션
    (사진출처: Trueachievements.com)

    최근 게임 커뮤니티에도 데이터마이닝을 통해 미공개 정보가 유출되는 경우가 많아졌다. 그리고 이번에는 블리자드가 작년에 '올해의 게임(Game of the Year, 이하 GOTY)'를 수상한 '오버워치'의 기념 에디션을 준비 중이라는 내용이 Xbox 마켓플레이스 데이터마이닝을 통해 공개되며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Xbox 스토어 데이터마이닝을 집중적으로 진행하는 게임 커뮤니티 Trueachievements.com은 5월 11일(현지 기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오버워치' GOTY 에디션이 오는 5월 23일 Xbox One으로 출시된다는 내용을 공개했다. 블로그에 제시된 정보는 '트레이서'가 자리한 'GOTY' 에디션 Xbox One 패키지 이미지와 제품 세부 구성이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오버워치' GOTY 에디션에는 게임과 함께 전리품 상자 10개, '오버워치' 오리진 스킨 5종,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기 윈스턴 애완동물(Baby Winston Pet)',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트레이서' 영웅 등이 포함되어 있다. '오버워치'는 Xbox One과 함께 PC와 PS4로도 출시되어 있다. 즉, 데이터마이닝을 통해 나온 내용이 사실이라면 다른 기종에도 GOTY 에디션이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이와 함께 다가오는 5월 23일은 '오버워치'가 출시 1주년을 맞이하는 날이기도 하다. 이번에 공개된 데이터마이닝 결과에 따르면 블리자드는 GOTY 에디션과 함께 1주년 기념 전리품 상자를 함께 준비 중이다. 이 전리품 상자에는 '오버워치' 1주년 출시를 기념하는 스킨, 스프레이, 감정표현, 승리 포즈, 플레이어 아이콘 등 100종에 달하는 아이템이 포함된다. 데이터마이닝에 따르면 이벤트는 5월 16일 또는 23일부터 시작되어 6월 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기념 전리품 상자 세부 내용도 공개됐다
    (사진출처: Trueachievements.com)

    다시 말해 '오버워치' GOTY 에디션 및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의 일부 내용이 Xbox 마켓플레이스 데이터마이닝을 통해 유출된 셈이다. 이에 대한 블리자드의 공식 코멘트는 없다. 다만 5월 11일에 유저가 '오버워치' 공식 트위터를 통해 '언제쯤 기념 이벤트를 시작할 예정이냐'고 묻는 질문에 '세부적인 내용을 공개할 타이밍이 아니다'라는 공식 회신이 달려 있는 상황이다.


    ▲ 이벤트 시작 시기를 물어보는 팬에 대한 답변 (사진출처: 트위터)
게임정보
커뮤니티